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처음 시작해서 수익이 늘다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당연합니다. -_-
그런데 어느 순간(누적수익 10$ 기준) 지급 보류로 바뀌면서 뭔가 기분이 나빠집니다. 당연합니다. -_-;;
지급보류라는건 수익이 사라지는게 아닙니다. 단지 몇 가지 이유로 인해 지급이 보류되기만 하지 지금까지 쌓인 수익이 사라지거나 더 이상 수익이 쌓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지급보류의 사유를 상세히 읽어보며 알겠지만 수익 지급 방법 및 세금 관련 문제와 수익을 지급받을 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수익 지급 방법은 수표냐 웨스턴 유니언 캐쉬이냐를 선택하는 것이기에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면 됩니다. 대체로 수수료 때문에 유니언캐쉬를 많이 선택합니다.
세금 정보의 경우 묻는대로 적절히 선택해 주면 됩니다. 주로 미국 내 세금과 관련된 사항이기 때문에 대체로 해당사항이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PIN코드 입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수익을 수취하기 위한 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수익은 수표나 유니언캐쉬로 사용자가 입력한 주소로 우편으로 날아오는데 이 주소가 제대로 된 주소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PIN코드 입력 대기 상태가 되면 약 3~4주 가량 후 우편으로 PIN코드를 동봉한 엽서(?)가 날아옵니다. 해외에서 발송하는 거라 시간 걸리는 것 쯤은 이해해야 되겠지요.
대충 요렇게 생긴 종이가 반으로 접혀져 있습니다. 제가 직접 받은 것이라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주소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친절하게 한글도 보이네요.
이 종이를 펼쳐보면 안에 설명과 함께 PIN코드가 적혀 있습니다.
PIN코드도 중요정보이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설명이 한글입니다. 너무 친절합니다...;;
설명에 적혀 있는데로 애드센스로 접속해서 PIN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에드센스 사이트에는 '주소 확인' 이라는 용어 대신 '주소 인증' 로 표시되어 있더군요. 다만 제 경우 베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PIN코드를 입력해 주면 지급보류가 풀리면서 예전처럼 수익 적립 내역이 바로 표시되고, 지급 기준 금액이 되면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