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7일 화요일

iCloud 는 언제 쓸 수 있나...

불면증 덕분에 새벽에 잠 못 자고 WWDC를 보게 되었지만 나름 유익한 시간이었네요. =ㅅ=

어쨌건 Mac OS X Lion 이나 iOS 5, iCloud 등 중요한 이슈에 대해서는 이미 기사가 많이 나와있으니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런칭 일자는 This Fall, 즉 가을 쯤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신형 아이폰과 맞춰서 함께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혹은 약간 앞당겨 나오거나요.

그런데 iCloud는 이미 약간씩 적용되고 있나 봅니다.
제 아이폰의 App Store - Updates 항목에 보니 이전에는 안보이던 Puchased 항목이 보이네요. 영문로케일이기 때문에 영어로 나온 겁니다. 무료를 포함해서 모든 구입한 앱 목록이 다 나옵니다. iCloud 로고인 구름 모양이 간간히 보입니다. 단, 현재 제 아이폰에서 삭제한 앱 들만 구름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네요. 이제부터 클라우드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해 주는 것 같네요.

애플은 발표와 동시에 뭔가를 실제로 보여주지요. 그 점이 참 매력인 것 같기도 합니다.

MobileMe가 무료화 된다는 이야기에 들떠서 me.com에 가서 가입 어떻게 하는지 찾으셔도 무리입니다. MobileMe는 현재 가입이 모두 중단되었고 서비스는 2012년 정도 까지만 한다고 이미 공지가 나왔습니다. 아마도 me.com을 계속해서 제공하지는 않고 다른 서비스를 런칭할 것 같습니다.

iOS 5의 출시 혹은 iCloud가 정확히 언제부터 운영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위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등록해 두면 news를 보내 준답니다. 이메일로 알려준댑니다. 궁금하시면 이메일 등록해 두면 뭔가 오겠지요. (덤으로 사과표 스팸도...-_-;)

최근 글

문재인 정부가 경제를 죽인다는 황교안

연일 보수세력의 현 정부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소득주도성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물고 늘어지고 있는 먹이감(?)으로 보이나보다. 이번 글도 이 내용의 연장선으로, 아래 기사에서 출발한다. "문재인 정권이 자유시장 경제를 망가뜨리고 있...

일주일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