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취지는 개인적으로 눈길을 끄는(?) 자한당의 행동을 기사를 이용해 정리하려는 것입니다. 판단의 여러분의 몫 입니다. 기사 링크는 최신 순으로 정렬합니다.
사립유치원법 개정안(박용진 3법)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국고로 지원한 지원금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등 비리로 볼 수 있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여러 법률개정안들에 대해 자한당은 사유재산권 침해 운운하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11/17 "아이들 위한 법인데 왜"..'박용진 3법'이대로 해 넘기나 (세계일보)
- 11/15 한유총에 힘 싣는 한국당.."전체를 비리 집단 매도 안 돼 (SBS)
- 11/15 한국당 지도부까지 나서 '사립유치원 감싸기'..표심 때문? (JTBC)
- 11/15 원내대표까지 '한유총' 두둔..'유치원 3법' 논의 거부 (MBC)
사법 농단 사태
대법원이 정권과 판결을 거래한 사건으로 촉발된 사태로 비위 법관에 대한 탄핵이 가시화되고 있지만 자한당은 3권 분립에 위배된다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11/20 與 "법관 탄핵소추 논의 즉각 시작"..한국·바른미래 '반대' (YTN)
한부모 가정 시설 지원 예산안
한부모가 생계를 꾸리기 위해 일을 나갈 때 아이를 보육시설에 맡길 때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안에 대해 자한당은 국가가 할 일이 아니라며 삭감하자고 주장 했습니다.- 11/26 "아이들 고아원 간다" 차관이 울먹거려도..예산 삭감 (MBC)
- 11/25 한부모시설 감액하자 울먹인 기재부..여야 충돌 "비정하다" (News1)
KBS 사장 인사청문회
인사청문회 보고서에 적격 의견과 부적격 의견을 함께 쓰자는 주장에 대해 자한당은 부적격 내용만 적겠다고 고집하고 있습니다.- 11/26 양승동 KBS사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연합뉴스)
탈원전
원전 관리 비용 및 원전폐기물로 인한 환경적/경제적 손실 때문에 장기적 탈원전을 하려는 정책에 대해 자한당은 반대하고 있습니다.- 11/27 김성태 "文대통령, 탈원전 철회하면 하고싶은 국정 뒷받침" (News1)
강원랜드 채용비리
강원랜드 채용 비리와 자한당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기사들입니다.- 11/27 [단독]최흥집 "권성동·염동열·정문헌에 5천만원 줬다" (경향신문)
일 안하는 기록
자한당이 일 안한 기록입니다.- 11/19 김성태 "오늘부터 국회 일정 전면 보류"..보이콧 선언 (News1)
- 11/15 국회, 본회의 불발..한국·바른미래 불참에 정족수 부족 (연합뉴스)
이 글은 자한당 정체성 노트 #2 글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