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취지는 개인적으로 눈길을 끄는(?) 자한당의 행동을 기사를 이용해 정리하려는 것입니다. 판단의 여러분의 몫 입니다. 기사 링크는 최신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번 글에서 추가된 기사는 구분 할 수 있게 굵게 표시 했습니다. 내용은 직접 읽어 본 기사 위주로 정리하기 때문에 때문에 빠진 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립유치원법 개정안(박용진 3법)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국고로 지원한 지원금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등 비리로 볼 수 있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박용진 의원이 발의한 법률개정안들에 대해 자한당은 사유재산권 침해라며 반대하였고, 대신 자한당만의 자체 법안을 발의할 것이라며 박용진3법안의 논의 자체를 거부하며 법률안 통과를 지연시키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히려 사립유치원의 임대료를 지원하려는 법안을 추가하려고 시도하다 반대 여론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립유치원의 주장이 반영된 듯한 법안을 준비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11/29 자유한국당, ‘유치원 횡령’ 처벌할 법개정도 꼼수 (한겨레)
- 11/29 한국당, 자체 유치원법 내일 발의.."유치원 회계투명성 보장" (연합뉴스)
- 11/28 싸늘한 여론에 '백기'..한국당, '유치원 사유재산' 빼기로 (JTBC)
- 11/27 '임대료 달라'는 한유총 요구, 한국당이 받았다 (오마이뉴스)
- 11/17 "아이들 위한 법인데 왜"..'박용진 3법'이대로 해 넘기나 (세계일보)
- 11/15 한유총에 힘 싣는 한국당.."전체를 비리 집단 매도 안 돼 (SBS)
- 11/15 한국당 지도부까지 나서 '사립유치원 감싸기'..표심 때문? (JTBC)
- 11/15 원내대표까지 '한유총' 두둔..'유치원 3법' 논의 거부 (MBC)
사법 농단 사태
대법원이 정권과 판결을 거래한 사건으로 촉발된 사태로 비위 법관에 대한 탄핵이 가시화되고 있지만 자한당은 3권 분립에 위배된다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11/20 與 "법관 탄핵소추 논의 즉각 시작"..한국·바른미래 '반대' (YTN)
한부모 가정 시설 지원 예산안
한부모가 생계를 꾸리기 위해 일을 나갈 때 아이를 보육시설에 맡길 때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안에 대해 자한당은 국가가 할 일이 아니라며 삭감하자고 주장 했지만 반대 여론에 두 손을 들고 맙니다.- 11/27 '한부모 예산 삭감' 송언석 사과..한국당 "철회할 것" (한겨레)
- 11/26 "아이들 고아원 간다" 차관이 울먹거려도..예산 삭감 (MBC)
- 11/25 한부모시설 감액하자 울먹인 기재부..여야 충돌 "비정하다" (News1)
여성폭력방지법
강남역 살인사건, 강서구 주차장 살인사건 등 성별에 따른 혐오로 발생하는 폭력 범죄를 방지하기 위한 법안입니다. 자한당에서는 용어 때문에 예산 낭비일 수 있다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11/28 '강남역 살인' 재발막을 여성폭력방지법 법사위 통과 좌절 (머니투데이)
KBS 사장 인사청문회
인사청문회 보고서에 적격 의견과 부적격 의견을 함께 쓰자는 주장에 대해 자한당은 부적격 내용만 적겠다고 고집하고 있습니다.- 11/26 양승동 KBS사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연합뉴스)
탈원전
원전 관리 비용 및 원전폐기물로 인한 환경적/경제적 손실 때문에 장기적 탈원전을 하려는 정책에 대해 자한당은 반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은 원전 의존 비율이 세계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11/27 김성태 "文대통령, 탈원전 철회하면 하고싶은 국정 뒷받침" (News1)
강원랜드 채용비리
강원랜드 채용 비리와 자한당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기사들입니다.- 11/27 "5천만 원 줬다" 진술에 멈춰선 檢..총장이 "중단" 지시 (MBC)
- 11/27 "캘수록 의혹" 힘 받는 강원랜드 채용비리 국조 (경향신문)
- 11/27 [단독]최흥집 "권성동·염동열·정문헌에 5천만원 줬다" (경향신문)
그들의 입
자한당 소속 의원들에 입에서 나온 발언 중 눈길을 끄는 것을 모아 봤습니다.- 11/27 또 일본어..'겐세이·야지' 이은재, 이번엔 '뿜빠이' (머니투데이)
일 안하는 기록
자한당이 일 안한 기록입니다.- 11/27 법정시한 코앞인데 예산안 심사 '멈춤'..파행 이유는? (SBS)
- 11/19 김성태 "오늘부터 국회 일정 전면 보류"..보이콧 선언 (News1)
- 11/15 국회, 본회의 불발..한국·바른미래 불참에 정족수 부족 (연합뉴스)
이 글은 자한당 정체성 노트 #3 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