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7일 화요일

자한당 정체성 노트 #1

자유한국당(줄여서 자한당)의 정체성을 정리하기 위한 장기간 시리즈물이 될 만한 것을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우선 그 첫 번째 글 입니다.

이 글의 취지는 개인적으로 눈길을 끄는(?) 자한당의 행동을 기사를 이용해 정리하려는 것입니다. 판단의 여러분의 몫 입니다. 기사 링크는 최신 순으로 정렬합니다.

사립유치원법 개정안(박용진 3법)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국고로 지원한 지원금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등 비리로 볼 수 있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여러 법률개정안들에 대해 자한당은 사유재산권 침해 운운하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사법 농단 사태

대법원이 정권과 판결을 거래한 사건으로 촉발된 사태로 비위 법관에 대한 탄핵이 가시화되고 있지만 자한당은 3권 분립에 위배된다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한부모 가정 시설 지원 예산안

한부모가 생계를 꾸리기 위해 일을 나갈 때 아이를 보육시설에 맡길 때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안에 대해 자한당은 국가가 할 일이 아니라며 삭감하자고 주장 했습니다.


KBS 사장 인사청문회

인사청문회 보고서에 적격 의견과 부적격 의견을 함께 쓰자는 주장에 대해 자한당은 부적격 내용만 적겠다고 고집하고 있습니다.


탈원전

원전 관리 비용 및 원전폐기물로 인한 환경적/경제적 손실 때문에 장기적 탈원전을 하려는 정책에 대해 자한당은 반대하고 있습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강원랜드 채용 비리와 자한당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기사들입니다.


일 안하는 기록

자한당이 일 안한 기록입니다.


이 글은 자한당 정체성 노트 #2 글로 이어집니다.

최근 글

문재인 정부가 경제를 죽인다는 황교안

연일 보수세력의 현 정부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소득주도성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물고 늘어지고 있는 먹이감(?)으로 보이나보다. 이번 글도 이 내용의 연장선으로, 아래 기사에서 출발한다. "문재인 정권이 자유시장 경제를 망가뜨리고 있...

일주일간 인기글